본문 바로가기
기록의 기본은 사진/사진은 보정이 답

인스타그램으로 색감보정 하기 - 사진 색감 연습 기록 (안양 관악산 보정하기)

by 횽돌이의 즐거운 생활 2020. 9. 8.


이때 밥 먹으러 관악산 앞까지 왔었을 때인데 하늘이 넘 이뻐서 찍어봤습니다.
저는 하늘 바라기 입니다.
당일 하늘이 이쁘면 진짜 정신을 못 차리고 사진을 찍어요.ㅎㅎㅎㅎ
같은 장소라도 그날의 하늘따라 달라보여요!!
사진이 잘 나오면 그날은 하루종일 기분 좋은 날이예요.

여긴 관악산 !!
안양 과천 서울을 걸쳐서 있는 큰산이죠ㅎㅎ
지금까지 평생 관악산만 보고 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사진도 잘 나왔겠다.
보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닷.
오늘도 역시 인스타그램으로 보정하겠습니다.


선명하게 35정도 줬습니다.

그림자는 -40으로 설정해주었습니다.

하이라이트 -25
색감이 점점 탁해지는 느낌이죠.

밝기는 38정도 보정해줬습니다.
밝아져서 하늘색이 조금 없어진거 같아요.

대비는 40정도 줬습니다.

구조는 30으로 설정 해주었습니다.

하늘색을 밝기에서 빼줬다가 온도에서 -50으로 설정해줘서
좀 더 청량하게 바꿨습니다.

색부분에서 그림자에서 파란색으로 설정해줬습니다.

색 그림자 파란색 15
이렇게 설정했습니다.

이제 구름색을 위해 설정해줍니다.
하이라이트 보라색으로 설정해줍니다.

색 -하이라이트- 보라색- 55로 설정해줍니다

제일 중요한 채도는 한 35정도로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색감보정을 해보았습니다!!
보라색 섞인 구름을 만들어봤습니다.
이제 가을 하늘을 도전해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