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의 기본은 사진/사진은 보정이 답

모바일라이트룸으로 보정하기 - 흐린 숲 보정하기

by 횽돌이의 즐거운 생활 2021. 1. 12.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사진은 보정이 답이라는 곳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사진 찍고 보정하는 것을 좋아해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기 전에 제가 보정한 것은 스크린샷으로 꼭 캡쳐를 해서 저장을 해놔요 ..

보정법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렇게 해서 이런 색감으로도 바꿀 수 있다라는 것을 올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정말 이 폴더는 너무 보시는 분들이 없었어서 지쳤지만 최근에 구글유입을 통해 보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 

그동안 여기 포스팅말고 PDF 책을 만들어 돈을 벌어볼까 했지만 저는 아직 보정에 완벽하지 않고 사진 인플루언서도 아니기에  접어두고 블로그 포스팅에만 올리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사실 지쳐서 그동안 몇개월동안 게시물을 안 올렸었는데 이제 열심히 하려구요 !!ㅎㅎ 

사진보정 포스팅은 좋아요나 그런 건 없지만 겉으로 반응은 없지만 유입수가 늘어나고 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래도 뿌듯합니다 .

보시는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

제가 모바일로만 보정을 했었는데 얼마전에 조립컴퓨터를 사서 라이트룸도 컴퓨터로 연습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021년도에 사진도 더 열심히 찍고 보정연습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 

 컴퓨터도 구매했겠다 !! 

블로그 썸네일도 만들어봤습니다 ㅎㅎ

오늘은 모바일 라이트룸으로 흐린 숲 보정하기 입니다 . 

몇 개월간 안 올려서 계절이 아직 2020년 여름에 머물러 있습니다 ..ㅎㅎㅎ

벌써 작년이 된 2020여름에 찍은 대둔산 입니다 . 

여행으로 놀러간 건 아니고 잠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풍경이 멋있어서 찍어봤습니다 !!  

핸드폰 기본 카메라로 찍었습니다 . 

이때 내려가는 길엔 너무 맑았었는데 오후 되니 날씨가 잔뜩 흐려지더라구요 ㅜㅜ 

풍경만 멋있으면 됐으니 여기저기 찍어봤는데 우거진 밀림 같은 숲 !! 

너무 흐렸던 하늘 !!

하늘이 아쉬워서 모바일 라이트룸으로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  

먼저 저기 표시 된 밝기에 들어갑니다 . 

여기서 노출 -20은 무시 해주세요 ㅎㅎ

 

노출은 0.85 정도 설정해줬습니다 . 

대비는 -20정도 설정해주었습니다. 

 

밝은 영역 -22 

어두운 영역-22 

흰색 계열 -20

검정 계열 -30

이렇게 설정했는데 

전 사진보다는 밝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제일 중요한 색상 대해 편집을 해보겠습니다 . 

색온도 -18

색조는 20

생동감 35 

채도 15

 

라이트룸에선 저는 생동감을 높여주는 편 입니다 . 

채도를 더 높여도 봤었는데 색이 너무 부자연스럽더라구요.

세부정보에선 선명효과를 77로 설정해줬는데 

알아서 반경 , 세부정보가 올라갑니다 .

저는 세부정보에선 선명효과만 신경 쓰는 거 같아요 !!

모바일 라이트룸에서도 이렇게 쉽게 보정이 되었습니다 !!

요즘 눈도 많이 오고 많이 추운데 여름 사진 보면서 잠깐이라도 따뜻해지길 ?? 바래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