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의 기본은 사진/사진은 보정이 답

vsco,인스타그램 색감보정 하기 - 여행지 사진 이쁘게 만들기

by 횽돌이의 즐거운 생활 2020. 10. 6.

 
오늘은 vsco와 인스타그램 2개의 어플을 이용해서 보정을 해보았습니다.
이 장소는 여주 이포보라는 곳 입니다.
이땐 금계국이라는 꽃도 피고 아주 이쁜 봄이였습니다.
걍 사진 찍어도 멋진 풍경이였지만 한번 보정도 해보았습니다!!

이 어플은 vsco라는 어플입니다.
먼저 어플을 실행 시켜줍니다.

먼저 노출로 들어가서 -0.7로 설정해주었습니다.
-로 설정해주면 어두워질꺼예요.

명암 대비는 1.0으로 설정해줍니다.
-로 설정하면 희뿌옇게 변하는데 +로 설정하면 뚜렷해집니다.

1번 선명도는 +3.2로 설정해주었습니다.

2번 선명도는 +0.7로 설정해줍니다.

화이트 밸런스에서 온도는 -2.7 틴트는 3.4이렇게 설정했어요.
온도는 -일수록 사진이 차갑게 보이고 틴트는 빨갛게 +로 설정해줬습니다.

스플릿톤에선 셰도우틴트 초록색 +3.1로 설정해줬습니다.
어두운 부분 색을 바꿔줍니다.

하이라이트틴트에선 보라색 2.1로 보정했습니다.
밝은부분 배경 색을 바꿔줍니다.

채도는 1.9로 설정해줬습니다.
많이는 높여주지 않았어요.

vsco에서 보정은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에서 보라색 들어갑니다.

수치는 32정도 설정해줬습니다.

채도에선 14로 설정했습니다.
여기서도 채도를 많이 주진 않았어요.
많이 주면 사진이 어색해지더라구요!!!

 이렇게 여주 이포보 배경 보정이 끝났습니다!!!
보정 하고 했던 걸 기록 하다보니까 저는 보라색빛 하늘을 좋아한다는 걸 알게되었어요ㅋㅋ
보정하다보니까 제가 좋아하는 색감도 찾게 되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