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는게 답/무작정 떠나는 여행-국내

안양,과천 당일치기 등산 여행 - 관악산 등산 해보기 [경기도 5대 악산 풍경 너무 멋있는 곳👍연주대 연주사] 무릎환자가 성공한 등산

by 횽돌이의 즐거운 생활 2022. 5. 7.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서울 경기도(과천,안양)걸쳐서 있음
📌경기 5대 악산
📌632m
📌등산은 무료
📌글쓴이는 안양 동편마을 관악산 등산로 ~ 과천 과천향교쪽으로 하산
📌글쓴이가 무릎환자여서 등산시간은 8시간.. ㅋㅋㅋ
📌정상인은 시간 덜 걸림

안녕하세요. 횽돌이 입니다.
몇일전 월악산 포스팅 하면서 무릎이 안 좋아서 저는 그 이후로 산은 정상까지 간 적이 없다고 말씀 드렸던 적이 있는데 5월5일 제가 드디어 관악산 정상 등산에 성공하였습니다.

칭찬해주세요ㅎㅎㅎ
평생 산 정상 등산은 못 하겠구나 라고 살았던 저는 저를 이겨냈습니다!!
비록 8시간 정도 걸쳐서 오전 10시 반 부터 오후6시 정도에 하산 했습니다.
그래도 너무 보람 찼습니당ㅎㅎ
저를 기다려 준 부모님과 응원을 해준 동생들 너무 감사했습니다😊


너무 맑은 날 올라간 관악산

30년간 저는 관악산 밑에서 살았습니다.

관악산이 이렇게 멋있었구나를 처음 알았던 날

여긴 국기봉!!
등산에 폐인이 되었던 제 사진을 올립니다.
태극기와 사진을 찍어봅니다.
양쪽에 무릎보호대를 하고 올라간 국기봉ㅎㅎ

여러분은 꼭 건강하세요!!!!!

연주대 정상에 가려면 암벽등반으로 올라가야합니다.

올라갈땐 손발 다 써야 하지만
바위 하나하나가 절경!!

연주대 가는 길에 보이는 롯데타워도 찍어봤습니다.

드디어 내눈으로 보게 된 연주대
바위랑 절이 너무 멋있지 않나요?

드디어 관악산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이날 이 바위랑 찍으려고 사람들이 줄을 서고 기다리시더라구요.
결국 저는 잠깐 사람 없을때 이 바위만 찍었습니다.

관악산에서 보이는 한강과 서울

연주대 안에도 들어가봤습니다.
이게 꿈이야 생시야

조금만 내려가면 연주사가 있습니다.

평화로운 연주사

마음 편해지는 절

등산을 하고 꿀맛 같은 아이스크림
연주사에서 아이스크림 팝니닷

하산하는 길!!

관악산에도 케이블카 있는거 아세요?
누구나 다 탈 수 있는건 아닙니다....

하산이 힘들었던 돌계단 하산을 하고
마주했던 과천향교계곡
너무 깨끗하고 힐링이 되었습니다.
저는 자신감이 생겨 조만간 또 등산을 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