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의 한부분/내가 겪고 알려주는 정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모바일로 신청하기

by 횽돌이의 즐거운 생활 2020. 4. 15.

코로나 19 사태로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해야하는데 미루고 미뤘다가 어제 모바일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처음엔 동사무소로 가서 신청해야한다.
신용카드를 무조건 만들어서 신청해야한다.
이런저런 말들이 많았는데 4/9~4/30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여 모바일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해 보았습니다.

basicincome.gg.go.kr
여기로 들어가시게 되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게 되요.
들어가면 이렇게 쭉 설명 되어있구요.

이제부터가 시작 이예요.
온라인 신청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온라인 신청은 4월9일부터 4월30일만 신청이 가능해요.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
를 눌러주세요.
그러고 확인을 눌러주시구요.

그러면 쭉 설명이 다시 나오구요.

이렇게 신청절차설명이 쭉 나와요.
1. 주민등록지 시군 선택
2.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 선택
3.본인인증
4.관할주민센터 및 세대주 정보확인
5.확인 및 지급 신청
이런 순서예요.

1.본인이 사는 지역 눌러주시구요.

2.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선택하고 카드번호 입력하세요.

입력하고 선택카드 본인확인 눌러주세요.

저는 삼성카드였어서 삼성카드 홈페이지로 넘어가더라구요.
필요한 정보 작성하면 됩니다.
전체동의 눌러 주시고 ARS인증 꼭 해주세요.

3.신청자 본인 정보를 확인 합니다.

성명,생년월일,성별 이렇게 확인 하시면 됩니다.
4. 관할주민센터 찾기 클릭합니다.

본인 등본상 주소를 검색하고 된 더보기를 눌러서 본인의 관할 주민센터가 어디인지 확인합니다.

행정시군
관할주민센터동명(관할 주민센터가 위치하고 있는 동)
세대주 성명
세대주와 관계
이렇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정보들이 쭉 나옵니다.

5.신청정보 확인
빨간 글씨 보이시죠??
신청완료 버튼 누르시면 수정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꼭 2-3번 확인해주세요.
저도 혹시나 틀린 게 있나 2-3번 확인했었어요.

신청완료 누르시면 접수가 완료 되었다고 뜹니다.

 2-3일 이내에 카드사에서 연락 온다고 했는데 저는 하루만에 문자로 연락 왔던거 같아요.
4월 30일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 하다고 하니까 얼마 안 남았네요.
모바일에서도 신청 가능하니까 쉽게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신청하는데 10분도 안 걸렸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10여일 정도 남았는데 서둘러서 신청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