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의 한부분/내가 겪고 알려주는 정보

경기지역화폐사용처 조회(카카오맵)-재난기본소득 지역화폐 사용처

by 횽돌이의 즐거운 생활 2020. 4. 2.

사라지지않는 코로나 때문에 정말 걱정이죠.
경기도에선 4월부터 경기도도민에게 코로나로인한 재난기본소득으로 1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역에 따라서 재난기본소득10만원+시 자체 재난기본소득 까지 지급 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도민인 저는 재난 기본 소득을 받게 되었는데요.
받는 건 둘째치고 지역화폐를 어디에 써?!?
이게 의문이였습니다.
가족들과 친구들도 지역화폐를 어디에 쓰는거야 다들 의문 이였으니깐요.
오늘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우리 동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는 어디??
카카오맵이 떴습니다.

카카오맵에 사용처도 떠??
이렇게 의문을 가졌는데

지도에 그냥
경기지역화폐사용처
이렇게 검색하면

내가 있는 곳 근처에
지역화폐가 가능한 곳이 검색이 됩니다.
저는 일하는 곳이 안양이여서 제가 일하는 곳 근처
안양 지역화폐로 사용 가능한 곳이 떴네요.
본인 거주 시(등본상 거주 시)에서만 재난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으니까 참고 하시고 지역화폐이다 보니 그 시에서만 가능할꺼예요.
이 포스팅은 경기도 도민분들만 해당 됩니다.
지도앱에서도 사용가능처가 나오다니 편하네요.
저는 재난 기본 소득 아직 못 받았는데 받으신 분 계신가요??
연차내고 한번 받으러 가봐야겠어요.
간단한 포스팅이였는데 여러분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