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는게 답/무작정 떠나는 여행-국내

부산 1박2일 뚜벅이 여행 해운대편 정리(부산역 근처 , 해운대 해수욕장 ,블루라인파크)해운대쪽 위주 추천

by 횽돌이의 즐거운 생활 2022. 4. 17.

부산여행은 3월 말에 갔다 왔습니다.
차 없이 뚜벅이 여행으로 1박 2일로 다녀왔고요.
1박 2일 부산여행 뚜벅이 기준에서 정리를 하려 합니다.
계획형이 아니라 충동형이어서 큰 틀만 정해놓고 당일까지 여기 갈까 저기 갈까 계속 서치 해보면서 발길 닿는 대로 여행을 했습니다.

우선 부산은 워낙 커서 관광지가 분산되어있습니다.
부산도 지하철이 잘 되어있으나 뚜벅이 1박 2일 여행이면 지하철 타고 여기저기 가고 싶은 곳 다 가기엔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예약하신 숙소 장소 위주로 다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해운대면 해운대 위주 기장군 쪽이면 기장 쪽 위주 이렇게 말이죠.
차로 운전해서 여행하시는 분들은 다른 얘기가 될 수도 있겠네요.

1일차

저는 수도권에서 살아서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부산역에 갔습니다.
10:00시에 출발해서 12:40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우선 2시간 40분 정도 걸립니다.
넉넉 잡아서 3시간 걸리는 거네요ㅎㅎ

부산역에 도착해서 간단하게 돌아보기로 합니다.
부산역 근처에 차이나타운이 있고 브라운핸즈 백제라는 핫플카페도 있습니다.
도착해서 시간 아까우니까 바로 브라운핸즈 백제 카페에서 음료 마시고 차이나타운을 한 바퀴 돌아봤습니다.
너무 숙소가 있는 해운대 쪽만 돌아보면 아까우니까 간단히 이렇게 가시는 것도 추천해요.

브라운핸즈백제외부
브라운핸즈백제내부

2022.04.12 - [기억의 한부분/우린 밥으로 끝나면 안돼] - 부산 카페 - 브라운핸즈백제 (부산핫플 감성카페 부산역근처 카페추천)

📌부산시 동구 중앙대로 209번길 16 📌1호선 부산역 7번출구 155m 📌매일 10:00-22:00 안녕하세요!! 부산여행 하면서 갔던 카페를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브라운핸즈백제라는 카페 입니다. 부산역 7번

차이나타운

부산역 쪽에 있는 것도 2시간이 훌쩍 넘었습니다.
부산역에서 해운대역으로 넘어갔습니다.
지하철로 부산역은 1호선이고 해운대역은 2호선입니다.
지하철로 45분 정도 소요됩니다.
타는 시간만 45분이지 넉넉 잡아서 1시간 걸리네요!! ㅎㅎ

여긴 해운대 번화가 구남로입니다!! ㅎㅎ
숙소에서 짐을 놓은 뒤에 해운대 걷기 전 밥을 먹었습니다.
여긴 주위에 맛집 , 볼거리 , 즐길거리 다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저녁 먹을 시간이 되서 간단하게 밀면이랑 왕만두 먹었어요!! ㅎㅎㅎ
여기도 구남로에 있는 맛집 이구요.
해운대 초량밀면이라는 집 입니다.
2022.04.15 - [기억의 한부분/즐거운 먹부림 생활] - 부산광역시 해운대 맛집추천 - 해운대 초량밀면(물밀면, 비빔밀면,만두)밀면맛집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20 -해운대역 5번출구 161m -매일 10:00~22:00 -전화번호 051)731-2885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여행 했을때 갔었던 맛집을 포스팅 하려 합니다. 부산은 바로 밀면으로 유명하죠. 그

khy127127.tistory.com

간단히 먹었으면 걸어야겠죠.
해운대해수욕장을 따라 쭉 걸으면 멋있는 노을을 볼 수 있습니다.

해운대를 걸으면 엑스더스카이,마린시티,더베이101 다 볼 수 있습니다.
야경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닷ㅎㅎ
걸어서 구경하면 어느덧 밤이 되고 숙소에 들어갈 시간이 되는데 숙소 들어 가기 전 해운대전통시장에서 간단한 요기거리 사서 들어가서 먹어도 너무 좋을 거 같습니다.
2022.04.11 - [떠나는게 답/무작정 떠나는 여행-국내] - [봄 여행지]부산 뚜벅이 여행 1탄 부산역근처 (카페,차이나타운 돌아보기),해운대해수욕장 노을보기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블로그 작성 합니다. 봄바다 보러 부산에 갔던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3월에 부산에 1박2일로 갔다왔습니다. 한 5년만에 부산에 왔던거 같아요^^ 3년째 코로나 때문에 자

2일차

숙소에서 조식은 신청 안하고 오전에 일찍 일어나서 국밥 먹으러 갔습니다 !!
자세한 포스팅은 해놨으니 태그 하겠습니다.
2022.04.16 - [기억의 한부분/즐거운 먹부림 생활] - 부산광역시 해운대 맛집추천 - 오복돼지국밥 (모듬국밥)국밥맛집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15 1층 -해운대역 3번출구에서 119m (약 5분 거리) -24시간 영업 (브레이크타임 16:00~17:00) - 전화번호 0507-1465-1488 안녕하세요 !! 오늘은 부산맛집 2탄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부산

khy127127.tistory.com

국밥을 먹고 숙소 들어가서 짐 챙기고 준비 하고 11시에 체크아웃을 했습니다.
2일차도 여행을 해야하는데 짐은 어떻게 하냐구요 ?
해운대역엔 2,000원에 안전하게 보관 해주는 사물함이 있습니다.
꼭 짐을 역 사물함에 맡기기 바랍니다.

둘째날은 블루라인파크에 가서 열차를 타고 여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여기는 미포정거장 !!

스카이캡슐은 미포에서-청사포 까지만
해변열차는 미포정거장-달맞이터널-청사포정거장-다릿돌전망대-구덕포-송정정거장
이렇게 정차하는데
자유이용권 구매하고 한곳 한곳 내려서 천천히 여행하면 6곳 여행은 덤으로 합니다.

청사포-다릿돌전망대-송정역

2022.04.14 - [떠나는게 답/무작정 떠나는 여행-국내] - [봄 여행지]부산 뚜벅이 여행 2탄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해변열차여행 (자유이용권),미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다릿동전망대 송정정거장 부산여행지 추천

부산 뚜벅이 여행 2탄으로 돌아온 횽돌씌 입니다. 1박2일 2일차 부산 뚜벅이 여행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를 타고 여행을 했습니다. 미포역에서 블루라인파크엔 해변열차랑 스카이캡슐이 있죠

khy127127.tistory.com

블루라인파크 여행판포스팅을 태그 해드리겠습니다 !!
다 들려봤지만 달맞이터널은 안 내렸는데 이 장소는 밤이 더 이쁜 거 같아서 내리지는 않았습니다.
늦은 시간에 타시는 분은 달맞이 터널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다시 미포정거장에 돌아와서 다시 해운대 쪽으로 와서 해운대소품샵도 있으니 들려서 구경도 해보시길 바래용 ㅎㅎ

1일차
부산역 - 카페 - 차이나타운 - 해운대해수욕장 쭉 걸어보기 (엑스더스카이,마린시티,더베이101 다 볼 수 있습니다.)
2일차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여행 (해변열차 자유이용권이면 미포정거장-달맞이터널-청사포정거장-다릿돌전망대-구덕포-송정정거장 한곳씩 내려서 여행 할 수 있습니다.)

부산여행(해운대 위주) 1박2일여행을 정리 해봤습니다.
이번에 했었던 여행 위주로 정리를 했습니다.
부산이 처음이거나 오랜만이여서 막막하신 분들 한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3월말이여서 벚꽃이 2,30%밖에 안폈음
-밤엔 많이 추움 (겉옷 꼭 필요합니다)
-저는 못 갔지만 해운대에서 동백섬도 추천합니다.

구일년생 횽돌이

일상 사진 찍고 영상 찍고 놀기 좋아하는 91년생 일반인 입니다 🙂 영상편집을 해보고 싶었는데 주변의 만류와 겁이 많아서 영상편집이랑 브이로그 올릴 도전도 못하고 있다가 이제나마 도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