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의 한부분/느리게 기록하는 나날

배고프니까 하는 요리 - 가을이면 생각나는 순두부찌개 (자취생의 요리)

by 횽돌이의 즐거운 생활 2020. 10.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제가 두부를 좋아하는데 가을이고 순두부찌개가 너무 생각 나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끓여봤습니다.
이게 자취를 하면 할 수록 귀차니즘이 더 심해지더라구요.
편의점만 찾게되고 ..
귀차니즘을 이겨내며 요리 해봤습니다.

준비물 - 순두부, 김치, 양파, 고추, 파, 참치대신연어통조림
식용유

냄비에 식용유를 둘러줍니다.

썰어준 김치를 볶아주었습니다.

김치를 볶아주다가 통조림 연어도 볶아줬습니다.
연어를 왜 넣어주었냐하면
이때 참치캔이 없고 연어캔이 있었어요.
그래서 연어를 넣어주었습니다ㅋㅋㅋㅋ

물을 한 3-4컵 넣어주고 팔팔 끓여줍니다.

소금 넣고 했는데 맛이 뭔가 심심해서 역시 시크릿 코인이라는 조미료를 넣어줬습니다.
역시 조미료의 힘이란ㅋㅋ
찌개요리 나올 땐 시크릿 코인이라는 걸 넣으면 괜찮아지더라구요ㅎㅎ
협찬이나 광고는 아닙니다!! 울 엄마가 챙겨주셨어요.ㅎㅎ

순두부를 중간을 두동강을 내줍니다.
끝을 잘라주면 아예 으깨져서 모양도 안 이뻐요.

중간을 두동강 내준 순두부를 넣어줍니다.

양파랑 파 고추를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역시나 팔팔 끓여줍니다.

 팔팔 끓이는 순두부찌개 gif

 이렇게 밥하고 순두부찌개만 있으면 한끼뚝딱이예요!!!!
이날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점점 요린이에서 벗어나는 느낌이예요😆

댓글